공업경영 자기未來에 대한 스왑分析 > amplusmall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mplusmall6

공업경영 자기未來에 대한 스왑分析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공업경영 자기미래에 대한 스왑분석(2).hwp





② STstrategy(안전성장strategy):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strategy을 선택한다.
④ WTstrategy(축소,철수strategy):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skip)
%20자기미래에%20대한%20스왑분석(2)_hwp_01.gif %20자기미래에%20대한%20스왑분석(2)_hwp_02.gif %20자기미래에%20대한%20스왑분석(2)_hwp_03.gif

공업경영 자기未來에 대한 스왑分析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공업경영 자기미래에 대한 스왑분석(2).hwp( 44 )





순서
다.
③ WOstrategy(우회,개발strategy):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strategy을 선택한다.
공업경영 자기미래에 대한 스왑분석 , 공업경영 자기미래에 대한 스왑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공업경영 자기미래 스왑
공업경영 자기未來에 대한 스왑分析

공업경영,자기미래,스왑,경영경제,레포트





1. SWOT analysis(분석) 의 定義(정이) (목적,요소,結論(결론))

1) 목 적
기업의 내부 environment과 외부 environment을 analysis(분석) 하여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경영 strategy을 수립하는 기법으로
SWOT analysis(분석) 의 가장 큰 長點은 기업의 내ㆍ외부 environment 變化(변화)를 동시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의 내부environment을 analysis(분석) 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environment을 analysis(분석) 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marketing strategy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2) 요 소
-강점(strength): 내부 environment(자사 경영 자원)의 강점
-제조기술, 생산효율성의 우월, 숙련된 노동자 보유, 높은 시長點유율과 탄탄한 marketing 조직
-자금조달의 원활과 금융기관의 원만한 관계, 회사에 대한 고객의 높은 충성도

-약점(weakness): 내부 environment(자사 경영 자원)의 약점
-무능한 관리자, 경쟁력이 없는 기획팀, 뒤떨어진 기술, 낮은 연구개발 비용 투자,
낙후된 시설, 높은 이적율

-기회(opportunity): 외부 environment(경쟁, 고객, 거시적 environment)에서 비롯된 기회
-경제호황, 새로운 기술의 출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약해진 경쟁자, 새로운 시장의 발견이나 유행

-위협(threat): 외부 environment(경쟁, 고객, 거시적 environment)에서 비롯된 위협
-자원의 고갈, 政府나 공공기관의 새로운 규제, 소비자기호의 變化(변화)
-우월한 대체재의 등장, 극복하기 어려울정도의 경쟁자 출현

① SOstrategy(확대strategy):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strategy을 선택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plusm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mplusm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