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론과 폭력 > amplusmall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mplusmall1

종말론과 폭력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종말론과 폭력.hwp




이 무조건적인 윤리적 의지가 이미 현재에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순서
,인문사회,레포트
%20폭력_hwp_01.gif %20폭력_hwp_02.gif %20폭력_hwp_03.gif %20폭력_hwp_04.gif %20폭력_hwp_05.gif %20폭력_hwp_06.gif
민중의 폭력적 歷史(역사)에 대한 저항과 새로운 삶의 질서에 대한 희망을 추동하는 담론이었던 종말론과 묵시문학적 상상력은 콘스탄틴에 의해 시궁창에 처박...




민중의 폭력적 역사에 대한 저항과 새로운 삶의 질서에 대한 희망을 추동하는 담론이었던 종말론과 묵시문학적 상상력은 콘스탄틴에 의해 시궁창에 처박... , 종말론과 폭력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종말론과 폭력.hwp( 23 )





레포트/인문사회



민중의 폭력적 역사(歷史)에 대한 저항과 새로운 삶의 질서에 대한 희망을 추동하는 담론이었던 종말론과 묵시문학적 상상력은 콘스탄틴에 의해 시궁창에 처박힌다. 거기에 대항하는 세력 - 사탄, 인간의 죄, 하느님의 `어두운 측면` - 은 이미 극복되었다. !` 라고 선언한다. 사탄은 하늘에서 떨어지고, 죄는 용서받고, 하느님의 형벌은 오직 그 무조건적 구원을 거부하는 사람들에게만 내린다.

`예수의 종말론적 하느님 나라 선포는 그러한 모든 제국의 승리에 대한 아닐것이다. 누구도 새 하늘 새 땅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 풍요의 사회, 만족의 culture를 누리면 되는 것이다. 기독교인 황제와 기독교 제국이 땅 위에 있는 하느님 통치의 대변자가 되었고, 구원과 통치가 통일되었다.9) 예수의 오고 있는 하느님 나라에 대한 종말론적 선포와 실천에서 하느님은 약한 사람들의 권리를 찾아주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힘을 주며, 굶주린 사람들을 배불리 먹게 하고, 죄인들에게 회개할 기회를 준다. 구원은 곧 기독교 제국의 힘에 복종하는 것이다. 새로운 밀레니엄을 얼마 앞두고 프랜시스 후쿠야마는 마침내 자본 제국(imperium capitalium)의 승리와 더불어 지복의 천년왕국이 이룩되었고 그럼으로써 역사(歷史)는 끝났다고 선언한다. 더 이상 오시는 하느님, 도래하면서 과거와 현재를 심판하고 요동시키는 하느님 나라를 희망하지 않게 되었다. 도래하기를 희망해야 할 또 다른 삶의 질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기에 그 이후 십자가와 칼을 통한 이민족 선교(메시아 마케팅)는 무엇보다 그들을 기독교 제국에 예속시키고 합병시키는 것이었다. 하느님 나라가 현재하는 시간은 이미 처음 되었고 …(생략(省略))
종말론과 폭력



설명
다. 로마 제국은 더 이상 `지옥에서 올라 온 짐승`이 아니라 기독교 제국(imperium christianum)이 되었고, 박해당하던 기독교가 지배적인 제국종교가 되었다. 그러나 하느님 나라는 현재적이면서 未來(미래)적이다. 종말론적 천년왕국이 마침내 세상에 이룩되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plusm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mplusm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