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사 > amplusmall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mplusmall1

봉정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봉정사.hwp




이 산 이름이 천마산이라 지어진 것은 바로 여기에서 기원되었고, 대사가 수도를 마친 다음에 종이로 봉을 만들어 날렸더니 가학산을 맴돌아 다시 기도처인 대웅전 자리에 머물렀다고 한다. 그래서 봉이 머문 자리를 뜻하는 봉정사가 되었다. 그 뒤 더욱 수행을 하던 능인 스님이 도력으로 종이 봉황을 접어서 날리니 이곳에 와서 머물러 산문을 개산하고, 봉황이 머물렀다 하여 봉황새 봉(鳳)자에 머무를 정(停)…(省略)

Download : 봉정사.hwp( 55 )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봉정사에 대한 글입니다.봉정사에관하여 , 봉정사공학기술레포트 ,


다.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봉정사에관하여



봉정사는 창건 설이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 신라 신문왕12년(672)에 의상 대사가 화엄기도를 드리기 위해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는 설. 창건 후 의상은 이 절에다 화엄강당을 짓고 신림등의 제자에게 불법을 전하였다고 한다. 둘째, 신라 문무왕12년(672)에 의상대사의 제자인 능인 스님께서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설. 천등산은 원래 대망산이라 불렀는데, 능인대사가 젊었을 때 대망산 바위굴에서 도를 닦고 있던중 스님의 도력에 감복한 천상의 선녀가 하늘에서 등불을 내려 굴안을 밝혀 주었으므로 ‘천등산’이라 이름하고 그 굴을 ‘천등굴’이라 하였다.
봉정사

봉정사에 대한 글입니다. 또 절의 창건설화가 전해지는데, 의상대사가 삼국의 통일을 기원하기 위하여 천등산에 올랐을 때 선녀들이 나타나 횃불을 밝히고 청마가 인도하는 대로 따라가 보았더니 지금의 대웅전 자리였다고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plusm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mplusmall.co.kr All rights reserved.